개별 진도 플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표 김태경관련링크
본문
학부모님 안녕하세요
매쓰트리의 수업 시스템 중 이번에 소개 해드릴 학습법은 "개별 진도 시스템" 입니다.
보통은 학생이 학원에 상담을 가면 입학 테스트를 봅니다. "점수가 안좋다, 공부를 제대로해야한다" 등등 무서운 말들을 들려주며
등록을 유도합니다. 매쓰트리는 수학 입학 테스트가 없습니다.(국어 테스트 시행 예정) 대신 학생과 수업을 진행 하면서 이제까지
배운 개념들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찾아 채워주기위한 질문들을 합니다. 이렇게 몇번의 수업을 통해 학생에대해 파악이 되면
정말 학생에게 필요한 수업을 찾아 학습 계획을 세웁니다.
학생을 학원에서 만들어 놓은 레벨에따른 반편성이 아닌 학생에게 필요한 수업을 찾아 진행하는 방식이기에 굉장히 효율적 입니다.
예를들어 중학교때 공부 안하고 놀던 고1학생이 들어오면 보통은 테스트를 본 후 고1 낮은 반에 배정하겠지요? 그치만 그 수업을 들으면서
이 학생은 잘 따라갈까요? 이전 학년의 기초적인 부분들이 안된 상태에서 모래위에 성을 쌓는건 아닐까요? 그래도 뭐라도 하나 듣고 배우겠지,
안하는것보단 좋을거야...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렇게 또 한명의 수포자가 생겨 납니다..
매쓰트리에서는 이런 학생이 입학 할 경우 고등에 필요한 중등 내용을 특강이 아닌 정규 수업으로 제대로 학습 시킨 후 자격이 되면 고등 수업을 진행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수학을 포기 할게 뻔하기 때문에 더 늦기전에 바로 잡아줘야 합니다. 이러한 수업을 통해 자신감이 생긴다면
다른 학생들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남들보다 2,3배 열심히 한다면 늦은시작이란 없습니다.)
다른 예로 학생이 정말 수학적으로 뛰난경우, 수학적으로 키워주고싶은데.. 학원가면 상위권 반에 넣고 틀안에 가둔 후
비효율적으로 다른 학생들과 맞추려고 하지요? 왜 그렇게도 잘할 수 있는 아이의 미래를 막으시는지요!
(물론 매쓰트리는 무책임한 선행을 하지는 않습니다.) 충분히 실력이 있는 학생이라면 학원에서 진도 제한을 두지 않고 자신의 능력에따라
얼마든지 수학적인 호기심을 채워 나가야 합니다.
그럼 여기서 궁금한점 생기시지요? 선행은 좋은것인가요? 나쁜것인가요?
정답은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다"입니다. 학생의 능력에 따라도 다르지만 자신있는 영역, 좋아하는 단원, 학생의 심리상태, 주변상황등 여러요인들이
복합적으로 학생의 수업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진도 조절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매쓰트리는 "선행반"이라는것을 운영하지 않고 개인별 진도 수업을 진행 합니다.
선행을 나가는 학생도 어떤 단원은 오래걸릴 수 있고 그날의 기분, 컨디션에 따라 혹은 자신있는 단원이라면 빨리 소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요인들이 존재하는데 어떻게 학원에서 진도를 정해놓을 수 있나요!
완전히 이해를 못한 단원도 학원의 진도 때문에 넘어간 경험이 있나요?
나에게는 너무 쉬운 단원인데 오래 하고있어서 답답한적이 있나요?
수학 학원을 다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수학에대한 자신감이 떨어지나요?
학원에서 정한 진도가 아닌, 학생에게 맞춰진 수업을 해주세요. 결국은 답은 뭐다? 매쓰트리!
매쓰트리의 수업 시스템 중 이번에 소개 해드릴 학습법은 "개별 진도 시스템" 입니다.
보통은 학생이 학원에 상담을 가면 입학 테스트를 봅니다. "점수가 안좋다, 공부를 제대로해야한다" 등등 무서운 말들을 들려주며
등록을 유도합니다. 매쓰트리는 수학 입학 테스트가 없습니다.(국어 테스트 시행 예정) 대신 학생과 수업을 진행 하면서 이제까지
배운 개념들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찾아 채워주기위한 질문들을 합니다. 이렇게 몇번의 수업을 통해 학생에대해 파악이 되면
정말 학생에게 필요한 수업을 찾아 학습 계획을 세웁니다.
학생을 학원에서 만들어 놓은 레벨에따른 반편성이 아닌 학생에게 필요한 수업을 찾아 진행하는 방식이기에 굉장히 효율적 입니다.
예를들어 중학교때 공부 안하고 놀던 고1학생이 들어오면 보통은 테스트를 본 후 고1 낮은 반에 배정하겠지요? 그치만 그 수업을 들으면서
이 학생은 잘 따라갈까요? 이전 학년의 기초적인 부분들이 안된 상태에서 모래위에 성을 쌓는건 아닐까요? 그래도 뭐라도 하나 듣고 배우겠지,
안하는것보단 좋을거야...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렇게 또 한명의 수포자가 생겨 납니다..
매쓰트리에서는 이런 학생이 입학 할 경우 고등에 필요한 중등 내용을 특강이 아닌 정규 수업으로 제대로 학습 시킨 후 자격이 되면 고등 수업을 진행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수학을 포기 할게 뻔하기 때문에 더 늦기전에 바로 잡아줘야 합니다. 이러한 수업을 통해 자신감이 생긴다면
다른 학생들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남들보다 2,3배 열심히 한다면 늦은시작이란 없습니다.)
다른 예로 학생이 정말 수학적으로 뛰난경우, 수학적으로 키워주고싶은데.. 학원가면 상위권 반에 넣고 틀안에 가둔 후
비효율적으로 다른 학생들과 맞추려고 하지요? 왜 그렇게도 잘할 수 있는 아이의 미래를 막으시는지요!
(물론 매쓰트리는 무책임한 선행을 하지는 않습니다.) 충분히 실력이 있는 학생이라면 학원에서 진도 제한을 두지 않고 자신의 능력에따라
얼마든지 수학적인 호기심을 채워 나가야 합니다.
그럼 여기서 궁금한점 생기시지요? 선행은 좋은것인가요? 나쁜것인가요?
정답은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다"입니다. 학생의 능력에 따라도 다르지만 자신있는 영역, 좋아하는 단원, 학생의 심리상태, 주변상황등 여러요인들이
복합적으로 학생의 수업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진도 조절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매쓰트리는 "선행반"이라는것을 운영하지 않고 개인별 진도 수업을 진행 합니다.
선행을 나가는 학생도 어떤 단원은 오래걸릴 수 있고 그날의 기분, 컨디션에 따라 혹은 자신있는 단원이라면 빨리 소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요인들이 존재하는데 어떻게 학원에서 진도를 정해놓을 수 있나요!
완전히 이해를 못한 단원도 학원의 진도 때문에 넘어간 경험이 있나요?
나에게는 너무 쉬운 단원인데 오래 하고있어서 답답한적이 있나요?
수학 학원을 다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수학에대한 자신감이 떨어지나요?
학원에서 정한 진도가 아닌, 학생에게 맞춰진 수업을 해주세요. 결국은 답은 뭐다? 매쓰트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